본문 바로가기

맛집과생활정보

고향에서 부모님이 보내주신 꿀과마늘

반응형

자식들 걱정하시는 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오늘은 고향에서 부모님께서 직접 만들어서 자식들에게 보내주어서 오늘 올려봅니다. 보내주신 택배 상자를 열어 보니 나물 말린것과 멸치와 기타 여러가지를 보내준 가운데 병이 있어 먼가 해서 보니 맨처음은 이게 머지 하고 자세히 보니 아 꿀과마늘을 재서 보내주셨구나 생각이 들드라구요.

바로 부모님께 전화를 드려 보내주신 택배 잘 받았다고 말씀드리고, 나니 부모님께서 하루에 한번 마늘5개정도 먹으라고 당부하셨다. 저는 부모님께서 말씀해주신데로 매일 나무스푼으로 매일 5개정도 보다 한스푼 푹 떠서 먹으니 맨처음은 마늘향이 심할거라 생각했는데 마늘 냄새가 안나서 몇일이 지나 다시 부모님께 전화를 드렸더니 마늘냄새가 안난다고 하니 부모님께서 먹기 편할거라고 하면서 이걸 직접 마늘을 하나씩 까서 직접 찜통에 넣엇 져서 했다고 말씀을 해주시고, 한말씀 더 붙여 마늘을 져서 바로 꿀에 넣으면 물이 좀 생긴다고 부모님도 시행 착오를 거쳐 지금은 물이 생기지 않기 하기 위해서 찐 마늘을 그늘에 좀 말려서 꿀과 함께 하면 물이 생기는걸 좀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 마늘의 효능을 볼까요?

1. 마늘은 사람에게 면역력을 높여 주는데 좋은 식품이다.(몸을 따뜻하게 해주며,살균작용)

2. 불면증 해소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마늘속에는 알리신 성분과 비타미B1신경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3. 체내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

4. 겨울에 마늘 섭취를 하면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5. 마늘은 혹시 술을 자주드시는분에게는 권장합니다. 간기능을 활성화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6. 알리신은 유해물질을 우리몸에 흡수되는것을 방지하며,중금속을 마늘이 흡수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7. 마늘의 성분은 잘 알고 계시는것 처럼 항암작용,고혈압예방,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마늘은 더 좋은 성분이 많이 있으며, 꾸준히 드시면 건강을 지킬수 있어 좋은 식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늘에 꿀이 같이 있으니 꿀에 효능도 간단히 알어 보겠습니다.

꿀의 효능을 볼까요?

1. 피로회복에 좋은식품으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며 꿀에 있는 포도당은 몸에 흡수되어 에너지를 만들어 준다.

2.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성인병에 콜레스테롤을 제거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3. 꿀속에는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부트러블이나 피부미용에 사용해도 좋다.

4.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밑이 떨리는 증상이 생기며 꿀에는 풍부한 마그네슘이 있어 진정효과를 준다.

5. 예로부터 약이 부족한 시절에는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꿀로 입이 헐었을때 염증 화상 동상에 사용을 했었다.

6. 꿀은 남성의 정력에도 좋다고 하며,철분이 있어 빈혈에방에 도움이 되고 여성이 드시면 좋다.

7. 남자들이 술을 많이 드시고 다음날 숙취때문에 고생할때 꿀물을 드시면 좋습니다.

8. 불면증이 있으신분은 저녁에 주무실때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꿀과마늘을 같이 재서 먹으면 얼마나 두가지 효능이 작용하며 우리몸에 많은 도움을 주니 올겨울에는 만들기도 쉬우는 직접 만들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생마늘로 드시는것 보다는 마늘을 져서 드시면 마늘의 특유의 냄새도 없어지고 먹기 거북해서 못드시는분들도 쉽게 드실수가 있으며, 효능도 더 좋다고 하니 찐 마늘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고향에서 부모님께서 보내주신 꿀마늘(마늘은 쪄서 그늘에 말려서 했습니다.

 

꿀마늘 한스푼

 

반응형